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보증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보증제

보험사에서는 사람들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긴급출동서비스란 자동차에 갑자기 이상이 생겨 운행이 불가능해지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 견인 또는 출동을 해주는 상품으로 해당 자동차 보험사와 계약한 대행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부분 안전을 위해 고장이나 구조를 빨리 받을 수 있다는 편리성 때문에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긴급출동서비스의 유형은 배터리 충전이 가장 많았는데 무려 46.5%나 된다니 놀라운 일이라고 해야할까요. 평소 라이트를 깜박하고 끄지 않거나 문을 제대로 닫지 않아도 배터리가 방전되니 차에서 내릴 때 운전 상황을 모두 종료했는지 정확하게 확인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이런 일은 없을거라 합니다.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은 보통 연간 횟수 한도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한도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서비스는 추가 비용이 들어가기도 한다니 어떤 서비스가 해당되는지 알아두는 것도 바람직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 충전 서비스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일 경우 서비스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견인 서비스로 대체됩니다. 배터리가 교체해야하는 경우라면 재료비를 지불해야 하고 말이죠. 긴급출동서비스는 각 보험사마다 보증제를 실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각 보험사에서는 경쟁적으로 20분이나 30분 안에 출동한다는 보증제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른 시간안에 출동해준다니 비상사태에 있을 운전자에게는 감사한 일입니다. 언제 어느때 긴급한 일이 생길지 모르니 미리 출동서비스 콜센터 전화번호를 적어 차 안에 마련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